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알려드려요

알려드려요

공지사항과 알려드릴 사항들은 여기에!!

게시판 상세
제목 럭셔리한 랍스터, 처음부터 그랬을까?
작성자 (주)빌리온푸드 (ip:)
  • 작성일 2020-02-24 18:11: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
평점 0점




특별한 날에, 더 좋은 분위기를 위해서 찾게 되는 랍스터. 혹은 캠핑이나 야외에서 기분을 한껏 더 고조시키기 위해 준비하기도 하죠. 이런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된 이유는 랍스터의 생산지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아보기도 힘들고, 가격도 다른 어종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렇게 특별한 날을 만들어주는 랍스터가 처음부터 인기가 좋았을까요?

 



시간을 거슬러 17세기까지 간다면, 대답은 NO 입니다. 이때 까지만 해도 랍스터는 메인, 매사추세츠, 캐나다 연해주 지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였고, 귀하지 않다고 생각했기에 낮은 계층의 사람들이 먹는 가난한 식재료, 음식이라고 여겨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부 고용인들은 자신들의 계약서에 일주일에 2(3) 이상 랍스터를 먹지 않게끔 명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교도소에 공급하기도 했는데, 이 또한 수감자들이 달가워 하지 않는 음식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랍스터는 낚시 미끼나 비료로 쓰기 위한 재료로, 20세기까지는 주로 통조림으로 유통되는 저렴한 식품으로 여겨졌는데요,1850년대는 통조림 1파운드 1통이 5센트 였다가 1940년대에는 1통이 11센트로 올라가지만, 이때 구운 콩 통조림 1파운드 1통이 53센트였다고 하니, 얼마나 저렴한 식품이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랍스터 통조림이 저렴하면서 영양도 풍부하고 보관이 용이하였기 때문에 수요가 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어획방법에 대한 개선이 이뤄집니다. 그리고 지속가능한 어획사업을 위해 1800년대 후반에는 알을 품은 암컷과 너무 작은 랍스터의 어획을 금지하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랍스터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는 반면, 제한된 공급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합니다. 1950년대에 이르면서 어획 장비와 환경의 개선으로 어획량이 늘고, 이를 효율적으로 마켓팅에 활용하면서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며, 랍스터는 현재의 고급스럽고 특별한 진미로 거듭났습니다.

 

현재의 랍스터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많이 보편화 되었으며, 항공을 이용하여 전 세계에 1년 내내 공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랍스터 공급을 위한 어획 제한 및 계획으로 인해 가격은 크게 낮아지지 않지만, 대신 앞으로 수십년간은 계속 랍스터가 진미로서 맛볼 수 있을예정입니다. 😊

 


* 참고문헌 : 위키피디아 / 메디컬뉴스투데이 / 메인랍스터페스티벌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