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OBSTER | KING CRAB | SNOW CRAB

랍스터, 킹크랩, 대게, 냉동 수산식품을 모두 만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
  1. 랍스터 LOBSTER

랍스터

ABOUT LOBSTER

 

껍질의 색이 검고 매우 단단하며 랍스터의 수율(살이 차 있는 정도)이 90% 이상으로 최상품에 속하며 육질도 매우 우수합니다. 생명력 및 신선도가 매우 좋아 국내 수입시 폐사율도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하드쉘은 대부분 수출용 제품으로 구분되며 산지에서도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하드쉘과 소프트쉘의 중간 정도 제품이며 껍질이 적당히 단단하나 수율이 하드쉘에 못미치는 약 80% 정도에 머무르며, 국내 수입시 일부 상품의 선도 저하 및 폐사가 발생 되고 있습니다.

껍질의 색이 옅은 갈색 위주이며, 껍질이 얇아 손으로만졌을 때 몸통이 깨질 수 있는 정도입니다. 특히 집게발이나 몸통부분이 살이 없고 수율이 60~70% 정도여서 주로 미국 / 캐나다 산지에서 내수용이나 가공용(통조림 등)으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1인분의 기준은?

랍스터 찜을 메인 요리로 드실 경우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약 700-800g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많이 잘 드시는 남성분이나 대식가의 경우 셀렉트(1kg) 이상을 생각하시되, 칙스 사이즈의 경우는 고기의 양으로 봤을때 2마리 정도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회로 드실 경우 라지 듀스(1.1kg) 이상을 선택하셔야 꼬리 부분에 충분한 고기양을 즐기실 수 있으며, 랍스터 샌드위치, 서프 앤 터프 처럼 메인에 곁들여 지는 요리로 드실때는 좀 더 작은 사이즈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랍스터 제품의 종류

LIVE (활제품) / 냉동 (홀라운드) / 랍스터테일 (랍스터 꼬리 냉동 제품)
* 미국 / 캐나다 랍스터는 북대서양 청정지역에서 서식하며 100% 자연산 제품입니다. (양식 불가)
빌리온푸드에서는 국내에서는 드물게 랍스터 전사이즈를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업체들은 국내에서 판매가 잘되는 특정사이즈만 수입하기에 산지에서 날씨등의 영향으로 물량이 부족할 때 구할 수가 없는데 반해 당사는 1년 연중 전사이즈를 하드쉘 위주로 수입하고 산지의 정보를 실시간 확인하여 당사 물류창고에 비축보관 함으로서 (최대 동시 수용량 100톤) 1년 365일 제품 공급의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공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형마트 등에 일주일 행사기간 동안 20만마리의 물량도 무리 없이 소화 해낼 정도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 갑각류 전문 기업입니다.

랍스터의 보관 방법

온도 : 영상 3 ~ 4 ℃ / 염도 23~ 30 ‰ / 산소포화도 80 ~ 90 % 내외
당사는 최신식의 정밀 측정기와 설비로 최적의 조건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